‘가옥 스마트 가이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 쇼핑
서울 이태원 한복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구찌의 국내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매장에서도 UWB, AI, 메타버스 등 다양한 IT기술을 매장에 접목하여 하이브리드 리테일 익스페리언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구찌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구찌의 정신을 녹이며 전통과 현대의 조화, 장인정신이 담긴 명품과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결합을 보여주기 위해 구찌가옥스마트가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구찌 가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옥 스마트 가이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UWB 위치 기반 기술을 통해, 스토어의 각 층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이 검색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위치를 손쉽게 확인, ‘고객 주도적’ 쇼핑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특정 공간에 입장하면 ‘가옥 스마트 가이드’를 통해 해당 구역에 디스플레이된 컬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가 한 역할
구찌가옥 매장 제품 디스플레이 계획에 따라 삼성 UWB 스마트폰을 통해 ‘가옥 스마트가이드 앱’을 고객에게 제공하였으며 고객의 매장 내 동선에 따라 전시된 제품에 가까이 가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정보를 제공하고 세일즈 스태프를 대신하여 1:1 고객과의 인터랙션을 통해 고객 쇼핑 경험을 상승 시켰습니다.
또한, 찾는 제품을 검색하고 제품이 전시된 곳 까지 안내 하여 좀 더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우리의 장점
지오플랜 UWB 포지셔닝 기술은 강력한 위치 정확도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경쟁력이 있습니다. 자유분방하게 배치된 전시 공간에 효율적으로 포지셔닝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지오플랜의 프로페셔널 엔지니어들의 능력이 발휘되었습니다. UWB 포지셔닝 성능을 확인 하기 위해 동시에 600대 이상의 스마트폰 디지털 가이드 작동 시켰으며, 원할하게 스마트폰의 위치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 가능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프로젝트 현장에서 원할한 UWB 환경을 만들고 성능을 보여줄 수 있었던 이유는 우리가 가진 지난 10년간의 경험과 시행착오 덕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