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수퍼마켓 고객 경험 상승을 위한 RTLS 기술
2024-02-21
수퍼마켓에서 RTLS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RTLS 기술은 수퍼마켓 관리의 다양한 측면에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수퍼마켓 내 자산과 제품에 태그나 센서를 설치하면 각 제품의 실시간 위치와 수량을 트래킹 할 수 있으며 수퍼마켓 카트나 매대 등의 사용 현황과 위치도 쉽게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특정 제품의 위치를 물어보면, 그 제품의 위치를 신속하게 알려줄 수도 있고 제품의 재고와 수량 관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제고 부족이나 재고 없음 등의 알람을 통해 직원이 제품을 다시 입고 시킬 수 도 있습니다.
RTLS 기술은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장 내에서 특정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이러한 도움으로 고객이 상품을 찾기 위해 매장 여기저기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지고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RTLS 기술을 활용하여 수퍼마켓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매장 이용 현황 분석, 쇼핑고객 밀집도와 밀집 시간대 분석, 선호 제품 군, 매장 체류도, 고객 제품 구매 행동 분석 등 수퍼마켓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고객 행동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를 통해 수퍼마켓 운영 전략, 판촉 방식과 마케팅 캠페인, 홍보 전략 등을 세울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기술과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지오플랜으로 연락 주세요.
태그